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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뻘짓)/Operation of wandering soul

Operation of wandering soul p58

by 어정버정 2023. 4. 2.

2018-11-8 

그들은 그런 한-지붕-아래--사십--스크린들 장소들 중 하나의 외부에서 만난다. 필수품 분리된 차들, 물론. 이는 환태평양 첫 데이트이고 그들은 일을 제대로 하고 싶다. 크래프트는 그날 저녁을 위해 호출기를 돈으로 살 수 있는 가장 약한 배터리들로 채운다. 그녀에게 달라붙은 움직이는 홍수 지점이 있는 것처럼 그는 붐비는 로비 가로질러서 에스페라를 단박 알아본다. 둘 다 살짝 알딸딸 취한다. 린다는 비엔나 합창단 소년들의 목소리가 변할 때까지 계속 달달 먹일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밀크 더즈(Milk Duds 캐러멜 캔디)를 산다.

그들이 자리를 잡자, 그녀로서는 세상에서 가장 자명한 다가오는 명물 화제로 통하는 것들을 그녀는 입에 올리기 시작한다. “데이비 디아즈는 유별나게 아파해요. 어느 정도 통증은 처음 두어 주 동안에 불가피하다고 말씀하신 건 알지만, 그 아이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그 윌슨 여자아이는, 반대에요. 선생님이 아이를 어찌나 아름답게 꿰매주셨는지 거의 내가 필요하지도 않아요.”

그녀는 기력학이 허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음절들을 유한한 공기 기둥 밖으로 짜낼 필요가 있다는 듯이 아주 빨리 말한다. “조이(Joy)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 거긴 우호적인 편이죠.”

유치하긴. 당신 정말 저보다 10년은 더 먹은 게 확실해요? 십이 세 아시아계 여자, 심각하 침략적인 그녀의 단어들은 좌석통로를 아래위로 두리번거리며 회중전등을 좌우로 흔드는 케어Care의 좌석 안내원 같다. “조이요, 난감하게 긴 성을 가진, 캄보디아인지 어딘지 출신.”

팔리,” 그가 웅얼거린다. 엄청난 거리를 건너 나온 기억이 그의 입 가장자리 밖 소리가 되어 나온다. 하지만 표정은 너무 단축이 되어 이런 어둑한 홀에서 알아보기가 힘들다. “제 말은 그 이름이 팔리 말이라고요. 조이 스테파네에봉.”

그녀는 마치 그가 비통한 차단을 당한 그 그레츠키라고 막 자신을 드러내기라도 한 것처럼 그를 또렷이 바라본다. “당신이 의사예요, 안 그래요? , 크래프트. 도대체 우리는 그녀에게 무얼 하게 될까요?”

나는 실제로 아직 아이를 만나지는 않았어. 사실 대로 말해서. 그냥 챠트만 넘겨

“Cojones!코호네스! 금요일에 당신 그 작은 소녀 발을 자를 건데, 그 아이를 만나러 내려가지도 않았다고요?”

마우이 가는 여행은 취소다. 이중 장례식은 역시 따로 비용지불로 복귀한다. 무성한 윤택은 덩굴에서 죽고, 딱딱하고 작은 실망의 지난 자취의 케이스로 대체된다. “나는 거기까지 손이 미칠 성 싶지 않아요.”

죄송해요. 제가 도를 넘었어요.” 그녀가 입을 꼭 다물고, 웅크리고, 잔뜩 오그려 최악의 상태를 대비한다. 그녀의 팔락 얼굴 뒤집기는 즉각적이다. 그리고 꾹 다문 침잠은 뭔가 잔혹하고 이를 바라기도 한 것 같다. 그녀는 까마귀처럼 윤기나는 머리채를 기분 상한 한 손으로 휙 넘긴다. 그들 처음 희롱보다 더 빨리, 완전 장래성 많던 끈이 풀린다. 부드러운 입술이 부들거리지 않으려고 들키지 않으려고 애를 쓰며 그녀의 가슴이 신중하게 올라온다.

아니,” 그가 서둘러 반박한다. “제 잘못이에요. 수술 사이클이 마침 그날이라, 그런 때 있잖아요.” 그가 염체불구하고 그녀를 키득거리게 한다. , 린더, 벌써부터 당신에게 이럴 필요가 있는가, 생판 이방인인데? “그냥 그

말을 해, 그럼. 단지 그렇다. 당신이 모두 그들 이름을 안다면, 당신이 가장 살아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조차 그 예후에 당신의 하트를 건다면, 당신은 그 굽이들에 전복이 되고, 일주일 안쪽으로 잠항병으로 죽을 것이다. 그녀가 기술에 대해 무엇을 알 것이며, 깊이 간직할 수밖에 없는 사고로부터 필수적인, 무감각으로 지운 거리 두기에 대해 알기나 하겠는가? 그녀 식으로 신경쓰고 돌보다가는 단 한번 밖으로 대놓고 인정이라도 한다면, 죽음에 도전하는 술기를 즉각 죽일 것이다.

린다. 아마 모든 연구에서 보여주다시피, 저는 다만 손을-맞잡아주는 그런 일은 못 해요.”

이 말에, 그의 단어들에, 두 번째 변화가 그녀 표면을 부드럽게 다린다. 그녀가 금방 상처받기 쉬운 상태로 떨어지는 만큼 철저하게 제꺽, 그녀는 돌아온다. 그녀는 모두-보호하는 손을 동그랗게 모아 쥐고, 그녀의 검지를 그를 향해 구부린다. “이리 와요, 짜슥. 어디 봐요.” 그의 심근이 청소년기 심근처럼 차대에 심하게 부닥친다. 그녀는 손을 가져가 손가락 하나하나 차례차례 늘인다. 그녀는 그의 손바닥을 처음으로 그녀 손바닥 안으로 접어 넣고, 이를 회개한 방탕한 아들 품듯이 감싼다. “당신은 괜찮을 거예요.” 객석 조명이 때맞춰 흐려지고 본영화가 시작된다.

영화 도중에, 그녀는 경이롭다. 그녀는 그들 사이의 팔걸이를 유기적으로 무력하게 만든다. 구성에 어느 특정 요점에 그녀는 그를 쿡쿡 찌르고 지갑에서 꺼낸 메모판에 동그라미 친 숫자들을 갈겨쓴다. 나중에, 그녀는 길게 그 숫자가 상징하는 생각들을 즉석 구점한다. 숫자 일은 그녀의 말에 따르면, 사람들은 진짜 저런 식으로 말하지 않는다이다. 숫자 이는 저 사람들이 러시아와 미국인이 우연히 서류가방을 바꿔치게 해야 했다는 뜻이다. 숫자 삼은 영화의 주역의 애정 상대가 그의 개인적 욕정--계량기에 얼마나 높은 등급에 들어가나 그녀가 알고 싶다이다.

그거 알아요?” 그를 향해 요부처럼 겉바르며, 그녀가 묻는다. “로비 이쪽에 계속 남아 있으면, 사람들이 영화표를 재검사하지 않아요. 그녀는 그에게 도전적으로 벌렁이는 콧구멍을 던진다. 그들이 하나 값에 백마흔네 개 영화에 함께 하겠느냐는 제안이다. , 알게 뭐냐. 그는 처음 일어나는 이런 종류의 일을 놓쳤다. 그래서 그들은 스크린 널뛰기를 하러 간다. 이미지들의 한 선집에서 굴러 최상 비극적-희극적-역사적-목가적 스타일을 보이는 다음 편으로 몰려가고, 각자 시작 혹은 끝의 어떤 감각도 익살스럽게 뜯겨나간 이런 영원한 이야기들의 중간에 낄낄 댄다.

그들은 수렴하는 이음매들 속에 관람한다. 술집에서 집단 -행당하는 어느 여성의 이야기, 시카고 조직폭력배와 클리블랜드에서 살고 있는 조용한 나치 중의 한 명을 재검사하는, 어제자 머리기사에서 찢어낸 주식시장 스캔들, 끔찍하게 일그러진 몸의 소년의 실생활 행사들, DNA 발견자들의 정신 쏙 빼는 전기영화, 초기 필름 거물 한사람의 전기, 초기 자동차 반거물의 전기, 그들과 꽤나 비슷한 우주비행사 혹은 사람들, 그들과 아주 비슷한 빌리 더 키드 혹은 십대들 무리, 역사에 남을 만한 스포츠 경기 레-크리에이션에 승리를 거두는 십대들, 3차 세계대전을 부주의로 시작하는 십대, 3차 세계대전을 부주의로 시작하는 외계인들, 3차 세계대전을 부주의로 시작하는 어른들의 이야기를 본다. 모두다 가상의 사실, 실제로 드라마화한. 실화에 기반하였다.

당신들이 읽어 본 듯한 이야기들, 그리고 모두 입장료에 포함되었다. 그들은 온통 다시 세헤라자데 같은 걸 한다. 다만 이번에는 설화의 마법이 비끗하면 머리를 잃게 될 아름다운 어린-아내만이 아니다. 필름이 고장나고 전력으로 화석연료에 지불하지 않은 마지막 청구서로 어두워지기라도 하면, 영사 공간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사방의 근본주의자 설욕 분대의 이름하에 행동을 취하는 자치적 공화국들을 자처한다고 하면, 그들 둘이 들통나 잡혀 영화 보호관찰로 집으로 보내진다면, 사형 선고가 즉시 이 더블-더치(double-dutch, 이줄 줄넘기, 사람 속이려는 횡설수설 못 알아들을 말)저녁에만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이주성, 자유 시장, 허구-소모성, --데이트 민주주의 내 완전 이종성(異種) 실험에도 떨어진다. 이 멀티무비 단지가 신전, 갈레온선, 식민지식 피스헬멧(pith helmet)과 나란히 자리를 차지할 것이다. 세상의 눈먼 확장에 잃어버린 시대의 모든 박물관 싸구려 장식품 상징들과 더불어.

린다가 크게 웃는다, 팔로 그를 끌며 또 다른 쇼 가판대로 들어간다. 아찔하게 들뜬 그 최고조에 그는 넌지시 그녀의 입을 그의 입으로 떠본다.

그녀는 길게 그에게 도로 키스를 해줄 정도로 웃음을 멈춘다. 숨어든 간격에 사실, 그들 사이에 얼마나 많은 세월이 거기 있는지 드러난다. 기동성 토요일 밤에 나와, 접근 가능한 밸리(Valley) 행복의 신화적 끄트머리를 시험하는,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은 두 의료 종사들, 드라마의 개요를 만든다. 그래도 그는 궁금해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새로운 변화들로 그의 완전 집중을 강제하는 입술에도 불구하고, 그녀 엉덩이의 감촉에서 넌지시 귀띔하는 줄거리의 복잡함에도 불구하고, 어디로든지 간에 이어질 수 있는 이야기 실마리를 찾아내면서, 그의 등을 가로질러 방랑하고 있는 그녀의 손에도 불구하고,-어떻게, 정확하게 어떻게 이런 일들이 이번에는 끝날지 그는 혼자 묻지 않을 수가 없다.

 

 

(64)

쇼핑을 가야겠다고, 그가 선언한다. 사람 몸이 가끔씩 써먹으려고 의존하는 그런 것들로.

쇼핑?” 플러머가 믿기지가 않아 말을 되뇐다. “음식 쇼핑 비슷한 그런 뜻이야? 너도 깨달았구나, 그렇지? 식료품 상점은 가망 없는 반동분자들과 자포자기 극빈자들의 독점적인 마지막 방책이 되었다고.” 상식이야, 이 사람아. 이런 자존심 강한 세상에 더 이상 누가 밥을 해먹나?

그들은 사우나(Sauna) 안에 앉아있다. 로커룸과 대기실 라운지 사이의 뱃심 좋은 혼종이다. 그래서 천장 밖으로 매달아 놓은 비절연 온열 파이프, 벗겨지는 벽지와 가볍게 엷은 안개가 끼여 가구비품들을 이슬로 뒤덮고 있어 그런 이름이 붙었다. 통상적으로, 크래프트와 플러머처럼 윤택한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슬럼가 탐방은 꽤나 두둑한 지전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여기 자선 순환근무에, 삶의 단순한 변두리 베니(benny)들과 무료우송특권(franking privilege)들 중의 하나에 지나지 않는다. 여기에 더해 플러머가 스쿼시장과 자쿠지라고 이름 붙인 방들-지금은 도덕적으로 굳세게 만들 목적으로 경쟁적인 의식을 행하는 레지던트들이 쓰고 있는 애매한 유지보수기능 시설들-그리고 사람은 집을 멀리 떠난 완벽한 집을 갖고 있다.

플러머, 여지없이 쉬이 그들 중에 가장 거친 사람일 그는 말뚝 박은 이쪽 바싹한 세상 언저리에 음식 가게들을 갖고 있다. 그 장소들은 가망 없는 의고체(archaism)들이다. 보통 때는 크래프트는 아주 손쉽게 그들을 피한다. 하지만, 천개 하고 하나의 영화들이 모두 행복하게 끝난 뒤에, 그는 사랑스러운 린다에게 반복 교전을 청할 적에, 그녀가 먹을 수도 있고 정치적으로 올바르다고 생각할 만한 식당 제안도 떠올릴 수 없었다. “그냥 우리 먹을 거 요리하는 게 어때요, 리키? 그거 색다르겠는데요.”

 

정말 색다르다. 카버내 보조금을 댄 음식점에서 주머니에 넣은 마말레이드 한회분량 PCB 통과 이상한 소다 크래커 한통을 빼고 나면 그는 몇 달 동안 그의 지붕 아래 식량거리라고는 들고 오지 않았다. 그래도, 아직도 이십대 초반의 뒤섞인 혈통의 여성과 그의 뒤엉킨 조모의 더 깊은 지점으로 데굴거리며 뒹군다는 전망은 대단히 아저씨 같은 수렵-채집인 가식의 고통을, 이렇다저렇다 토도 없이 달갑게 받도록 하기에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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