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한편으로, 바로 굽이 너머 또 다른 은하계에, 크래프트는 플러머가 대충 꿰맞춰 두었던 응급 수선에, 엉성한 세컨드를 서고 있다. 두 명 클럽 형제들이 지역사회 융자로 공제하여 뺏은 어느 차 안에 반-비유적 산탄총(조수석)에 타고 있던 열한 살 남자 아이가 대상이다. 화기애애한 결과적으로 등록 하의 온갖 종류의 이국적인 농축 혈액들의 능숙한 도움을 받아, 운전자는 이 차량을 토마토 모티프의 이십사 시간 피자 배달 밴의 꽁무니에다 파워-스키드로 박았다. 꼬맹이 공범자는 우연찮게 그 충돌의 순간에 나무 꼬챙이로 이빨을 쑤시고 있었다.
그와 크루즈 여행하던 동무들은 “라파라시온Rapparition” 말고는 그의 이름을 대려고 하지 않는다. 그들 주장으로 그가 아주 훌륭한 공개 배틀에서 법적으로 얻은 타이틀이라고 한다. 소년은 추궁의 가망을 넘었고, 그래서 ER 서류작업에 명색의 존함이 올라갔다. 플러머의 초기 수리는 소년의 연구개에 휴식처를 찾은 이쑤시개의 큼지막한 부분들을 제거하는 일로 이뤄졌다. 마취 아래 슬슬 헤엄쳐 올라온 느릿한 라파라시온의 첫 번째 단어들이 “그 운동은 계속 된다. 당신들 이를 찍어내고 베어버릴 수 없다. 없어진 일 삼으려고 바랄 수도 없다.”였다.
봉합선에 긁히는 곤경에 신세가 가련해도, 라파라시온은 단어들을 떠듬거리며 뱉는다. 크래프트가 그 꼬마의 모든 나머지 조각보 작업을 상속받을 즈음에 그 아이는 카버의 축복받은 평화의 중재자가 되었다. 토니 강단이와 가른 배낭에서 갈비대 고정 녀석이 피비린내 나는 텃세 분쟁에 서로의 수술 봉합자리를 뜯어 발기고 있자, 라파라시온이 그들 사이에 직접 몸을 들이밀고, 열변을 토하길,
이것은 통-합
-의 간청
그와 우리 사이에
그리고 나와 그녀 사이
우리는 모두 임무 중
여기, 그러니 멸시하지 마라
여들 라파라시온 말 들어야 하리
신이 주신 분석 능력들을 써라!
우리는 이런 심히-불구 마비를 뚫고 나와야 하리
크래프트는 그 문제를 더욱 간결하게 정리할 수 없을 것이다. 오늘의 후속편 수술은 플러머의 임시방편 구개 땜질이 라파라시온의 강약약격(dactyl) 시행에 가한 손상을 아주 조금 수선하는데 목적이 있다. 생명 뒤흔들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사실 사회가 최근의 크래프트의 칼날 아래 들이밀었던 많은 부분들에 비교하면 거의 오페라 부파(buffa 코메디 오페라 혹은 그런 역의 여배우 혹은 광대) 사태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공격의 무기고에서 더욱 치명적인 해꼬지 무기들 다 제쳐두고 담화를 골랐던 이에게 상당한 결과를 안길 길고 긴, 녹초로 만드는, 진 빠지는 고역의 정교한 업무이다. 꽤나 건설적인 공예품, 도급 일을 단호한 미성년에게 까는 길이, 이 장소 크래프트에게 배당되었다.
여전히 라파라시온 가락의 영향 아래, 반쯤 자포자기 발악으로 용화(溶和fusing)를 넘는 상처들을 마주하여 린다풍의 가벼운 수완을 실현가능하다 스스로 주입시키며 아니 어쩌면 과업무 집중가격에 얼떨떨 취해, 봉합선을 닫고 있는 동안 크래프트는 그의 대뇌를 전자 드럼 패드로 사용하는 업비트, 포테이토 칩(낙관적인, 바삭한) 리듬을 눈치챈다. 유독한 작은 박자가 이렇게 울린다. 재머를 데려 오자(어), 감빵 안에서 (어허, 쉬엄, 쉬엄) 잼을 하자고 했어. 그리고 거기에, 오래된 벽지의 밑칠들처럼, 벽을 따라 석고판 반을 누군가 기꺼이 도려내지 않은 한 영원히 김을 쐴 수 없는 곳에, 그 구절의 르네상스 식 대위법, 자장 자장이야, 우리 어여쁜 귀여운 아가. 네 울음은 무슨 뜻이더냐? 섞여든다.
그에게 예상했던 무언가를, 미지의 비서가 모두 주선을 하고 그의 처리업무표에 적어 넣은 랑데부를 그는 감지한다. 그는 이를, 특정 재해의 무게, 하룻저녁 차분히 자리 잡을 미리 내정된 공공의 와해의 무게를 느낀다. 이들이 기생충처럼 찰싹 완벽하게 부착할 지점을 찾고, 솔직한 초등학교 수학자가 비이성적인 소수점을 두루뭉술 몰아넣기 위해 근사치의 근을 채택하는 그 모든 불가피성으로 그쪽으로 몰아간다. 나쁜 징조의 군대들이 저절로 모여들고, 요즘에 줄 여유가 되는 유일한 대형-단기 당번표, 다가오는 조건부항복 문서의 더욱 포괄적인 설명을 대신하여 일을 보는 피상적인 카탈로그로 나뉜다. 총칭 알파벳들, 더 장황하게는 열거하고 싶지도 않은 공동 병리학의 용어 사전들.
이 장소는 무언가? 눈을 할긋 스쳐 주목해도 단박 그려진다. 증거는 모든 곳에 있으며, 스러지는 빛으로 넓어진다. 양성 되먹임의 빈곤. 연쇄 도산 은행들의 연속폭포. 벌이는 채무 원리금 상환을 대기에도 모자란다. 양으로 흥청망청 사고방식을 보상하며 할인한다. 무식이 유일한 가족 가보로 되물리고, 실제로 마케팅 서적에 각종 속임수로 배양이 된다. 왜냐면 판매상들은, 정치인들처럼, 불구의 유권자로 번창한다. 구경을 알아맞히고 소리 하나로 특히나 어둠 속에서, 권총을 판단할 수 있는 열 살 잡이들. 대수층(aquifer帶水層)속으로 똑똑 떨어지는 독소들, 거기에서 절대 여과가 될 수 없다. 그동안 죽, 선행지표들의 지수는-월급 재앙의 능력으로 측정한 부-그 메시지들이 참을 수 있을 때까지 지상에서 가장 소식 정통하다 자칭하는 사람의 귀까지 완전히 장밋빛으로 물들이며, 자기 치료를 한다. 고대의 원한 싸움에 두 양자택일 중에, 타나토스가 분명히 그 속에 더 많은 미래가 들었다.
핼쓱한, 싸구려 그리고 평범한, 이런 최후 심판일 세탁 목록. 크래프트는 봉합하고 있는 손가락들 아래 구변 좋은 입심으로 자라는 것을 느낀다. 그의 가장 흉악한 공포들을 확증하는 안이한 쾌락을 택한다. 그 자신 피묻은 수술가운을 입고 병원 옥상에 올라가 올해 모든 것을 지워버릴 혜성의 도착을 기다리라 중얼거리는 것이다. 빈혈로 무기력하게, 분노조차 뜯겨 나갔다. 그의 목록에서 가장 암울한 증상은 시시한 일상사보다 적다. 그들은 쉽다, 산들바람처럼, 가벼운, 정맥-꿰어찌르는 거품제거 막대에 맞춰 노래불러주는 대화의 칵테일 첫 수들이다. 그러니 더더욱 섬짓하다. 주저앉는 일이 아페르티프가 되는 때라면, 마침내 여기일 것이다. 끝이 침묵 속에, 심드렁한 묵인 하에서, 선언된다면, 그러면 진짜 끝이 될 것이다.
다성음악이 바늘 끝을 안으로 아래로 힘껏 밀어 넣고, 라파리시온 입속 부드러운 안쪽면을 덮고 있는 끌어당긴 북가죽을 통과해 반복적으로 구멍을 찍을 때마다, 크래프트의 머리를 뚫고 요동친다. 재머를 데려오자-어! 감빵 안으로. 자장, 자아, 장, 그리고 오호라! 보시게나, 그가 무슨 도살을 하고 있나 내관하라, 유아 모두의 피를 쏟는구나, 그대를 위한 달콤한 구세주.
아직 이름이 붙지 않은, 그가 우연히 야전 반짇고리를 갖고 부닥치기 전에 존재하지 않던 뼈 모래톱을 따라 달리고 있는 자신을 느낄 수 있다. 그의 강박적인 짤막 노래의 성부 진행은 경쟁하는 선율을 똑바로 유지하기에 그로서로는 너무 두툼하게 자란다. 그의 반복되는, 살랑거리는 휘파람들이-팝에서 열두 음표, 각자 리토르넬로(ritornello)로 되어 아마 이 수술 과정 위로 수천 번의 4분의 일로, 무슨 이유에서인지 수십 년 전 쪼개져 나갔으나, 그가 결코 덧씌우지 않은 그의 가운데 앞니에 억지로 뚫고 나오는 교차 파편들-그의 동료 팀원들의 신경을 조금 날카롭게 거스르고 있다.
그는 얼마나 많이 이런 활기찬, 트랄라 꾸민음의 플루트-드-룹스(flute-de-loops)를 전체 수술조를 축복받은 기관의 벽까지 난처하게 몰아댈지 안다. 하지만 그 자신을 어쩔 수가 없다. 저게 그 소리다. 어. 저게 소리라고. 그의 호른의 소리, 그의 출생증명서를 제외하고 가장 오래 지속적으로 소유했던 물건, 방치되고, 오랫동안 연주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조금 더 불변의 거주지로 대신하고 있는 그 아파트 벽장 바닥에 여전히 앉아있다. 자신의 희미해지는 레퍼토리 어디에서 나온 소리, 고철더미에서 주저리 상기시키려고 몰아대야만 하는 음악가로서 얄팍한 과거이다. 양철 소리, 트레블, 오블리가토여, 불가피의 최종후보들에 대항하여 맞붙어서 나를 구제하라. 휘파람 부는 백치는 운동장 보필하는 주문의 환생이다. 혹은 아마도 그냥 무작위 공명, 최신의 자장, 자장가를 그에게 던지는 전거럭(陰毛) 수선품들의 우연한 접속으로 촉발된 음렬(音列), 잔재를 좇고 있거나.
크래프트의 전 십대와 그의 삼십대 사이의 깜깜한 전반적 기억상실을 재생시키기 위해, 수술실이 사라진다. 무대 배경이 멤버쉽 할인 가게들 하나로 뒤바뀐다. 자신의 도시가 세상 향상에 끼친 가장 탁월한 기여다. 장소는 자칭 할인들이 가득 돌아다닌다. 하지만 오직 물질적 원조를 충분히 쌓아올려 증명사진 든 클럽 카드를 확보한 사람들에게만 돌아가는 혜택이다. 수수료는 사소하다-그저 최하층을 걸려 차단할 만큼 높다. 전시장의 엎어지면 코 닿을 거리 안에 허용되는 유일한 불법 거주자들은 영속적으로 기포 안 생기는 페인트로 갑판을 닦은 테이블 아래 몰래 고용이 된다.
라파리시옹을 닫고, 수술복들을 벗고, 지하의 땅으로 향하고, 카버 요새를 벗어나 자동차 탈출을 쾅쾅 울리고, 도심고속도로를 타결해 넘기고, 이런 창고를 향해 힘겹게 도달하고, 또 다른 개인 증표를 휘뜩 선보이고 입장허가를 따내고, 이 모든 과정들이 기껏해야 어렴풋한 형체로 흐려진다. 그는 전반적인 과정의 포괄적인 기억을 갖고 있다. 커닝 페이퍼를 읽었지만 책은 읽지 않은 사람의 기억이다. 그는 그의 호출기를 점검하기 위해 허리띠를 도리깨질 하듯 흔들지만, 거기 있다는 느낌이 없다. 그래도, 그가 여전히 당직 중이라는 확신이 조금 불안하게 든다.
기억 소실. 실질적으로 크래프트가 기억하고 있어야만 하는 모든 교재가 주저 없이 무가치 하노라 분류할 항목이다. 더욱 자지러지게, 그는 짧은 실종에 흥분하고 소동을 부리지 못할 것 같다. 기꺼이 그는 증상들을 타고 밀려갈 것이다. 더 넓은 진단에 잠재적 겨냥을 할 정도로 유연하게 머무를 희망을 안고 그 증상들과 함께 붙어 다닐 것이다. 그래도, 제대로 된 병력과 이학검사로부터 시작해서, 정밀 검사 없이 얼마나 멀리 이를 것인가? 그 자신이 가장 두려워하던 정확하게 그런 종류의 환자가, 플러머의 순회 풍자희극 속 고루한 인물이 되었다. 어린 시절 질병들? 음-어쩌면. 가족 중에 이런 작은 흔적이라도? 당신 말은, 마치, 어머니, 아버지가…?
그는 대관절 왜 그가 여기 있는지 전혀 짐작이 가지 않는다. 여기 이 가게 안에, 그러니까, 어디 더 넓고, 더 가늠하기 힘든 현장들은 제쳐두고 여기에. 이 순간에 그는 왜 애초에 그가 멤버쉽 대금을, 이십 달러면 여전히 그에게 마취로 얼얼할 어디 클럽에 들어갈 수 있음을 증명하는 길 외에, 왜 지불했는지 기억나지도 않는다.
그래, 그럼 사들인 소매가를 해야지. 순수한, 그런 종류의 견제력. 그리고 여기 유용가능한 상품들 한 가운데, 이미 암암리에 진행 중인 프로그램에 대항하여 시위를 벌일 최적의 장소를 찾을 수도 있다는 희망을 품어라. 흥정의 납골당에서 하나 혹은 둘 정리세일의 구유통은 불이 나갔을 때 그가 쫓아다녔던 정가표 물품을 어르듯 떠받치고 있을 것이다. 이를 쫓아 찾아내라, 불경한 캔을 발로 차라, 조각상 제작자를 얼리고, 맹인에게 엄포를 놓아라, 모두-들어오-오-공짜-요오!
문제는, 그가 찾고 있던 물품은 어느 것이라도, 이런 가슴 저린 뭐든, 재고를 싹 치울 오늘날 경주에 가격 인하하는 한 나라의 참으로 장대한 엉망인 물품 아무 거나,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마도 그는 무언가 압박을 가하는 프로세서(가공처리기계)가 아니면 다른-워드, 데이터, 음식, 소리, 쓰레기 혹은 사랑이 필요한 지도 모른다. 이것이 여기 인공지능 맥주깡통 보온병 고리일 수 있는지. 혹은 이건, 그의 정문에 단단히 고정이 되는 보안 경보 체계의 가짜-막-패드 시뮬레이션, 스마트 쇼핑(정신활성물질 제재 파는 소매업)의 즉석 광고, 그의 집이 실제 몸을 못 가누고 엎드려 방어불능인 카드 소지 가택 침입자들. 휘파람을 불면 나오는 열쇠고리, 켜기 팔 초 전부터 기록을 시작하는 녹음기? 자기 소유물 소유하기, 무언가 개인 보유 클래식 영화, 이를테면 일곱 사무라이에 일곱 신부들의 가정용 버전?
우선 재생 장치 먼저 사야만 하듯이, 그는 이것이 끝일 리 없다고 판단한다. 그가 결정을 본 기구가 무엇이든 더 이상 쓸모없이 (이 순간의 영어식-한물간 용어에 의하면) 그가 무슨 항아리 비틀기 10분 전에 한물갔으리라 알기에 그는 지금까지 그렇게 하는 실패했었다. 그럼에도, 가전제품만은 한 시간 동안 행복하게 그의 투기적인 능력들을 유예시키며 유지한다. 그는 평면-스크린, 빙 두른 화면, 벽면 크기, 입주형 디지털 스테레오 텔레비전에 두드러지는 거인 같은 이미지에 마음이 뺏겨 멍하니, 쳐다보고 서 있다. 화면이 그의 아파트보다 크다, 사실, 그의 전체 양쪽 걸치기, 경련 달래기 여가의 존재보다 크다. 저기 위에서 왈츠를 추고 다니는 괴기스러운, 녹색-편이된 귀신이 기이하게 색원도말에 불구하고 더 친숙해 보인다. 이는 몸을 움직일 때, 따라 움직인다. 몸을 숙이고 완벽한 공시성으로 섀도우복싱을 한다. 그리고 어이! 어떠시냐, 크래프트 선생. 나 텔레비전에 나와.
그에게 처음 든 생각은, 저들이 내가 올 거란 어떻게 알았을까, 였다. 그리고 애초에 저들이 나를 어떻게 비디오에 담았는가? 완전 백치 상태는 크래프트가 마치 그가 똑같이 따라하는 마리오-마티넷(mario-martinet)인 것처럼, 그의 화면 속 또 다른 자아의 안무 수업을 흉내 내고 있는 것처럼, 어제 발레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오래 지속된다. 일단 그가 이건 실황임을 알아내자, 그는 똑바로 자신을 바라보려고 거의 자신의 목을 비틀어 뗄 뻔 한다. 왜 그는 눈을-이쪽이든 저쪽 두 쌍이든-이렇게 둘러 그의 머리 한쪽으로 지나도록 할 수 없는 것일까? 문제는 그의 얼굴의 장애물에, 옛날 보편적인 연결기에 어떤 막힘에 있는 것이 아니다. 그냥 화면이 여기 있고 카메라가 저기 위에 있으니까, 그게 이유다. 모든 그림이 이야기를 전하는 이유가 그렇다고 결론 내린다. 그리고 모든 이야기는 그 자체에 직각으로 놓여 있다.
그는 핸디캠을 집어 들고, 만지작거린다. 그는 이를 가게 주변으로, 다른 카메라들로, 가까운 거울로 겨눈다. 흉내쟁이를 팔 길이에 들고 화면의 효과들을 추산한다. 그는 이를 화면 자체에 가리킨다. 큰 실수. 그는 또 다른 얼마나-될지-아무도-모를 그의 삶 몇 분을, 모든 것을 게걸스레 삼키는 지옥입이 되풀이되는 가장자리들을 이미지맵으로 만들며 잃는다.
악마의 모니터들 층층이 안쪽 통로를 따라 그리고 시야 밖으로 이어진다. 수백의 그들이 동시다발 사운드트랙을, 아이브즈(미국 모더니스트 작곡가 Ives) 음향은 원숭이 같은 동음으로 만드는 불협화음으로 겹쳐놓는다. 집결한 영화 화면들은 매머드 메뚜기의 겹눈을 이룬다. 이들은 마구잡이로 대여섯 화상신호들로 샅샅이 훑고 이들을 집합된, 불가해한 패턴들로 요란하게 과시한다. 한 블록의 화상 기둥이, 다른 기둥으로 중단되고, 불규칙한 부등형 사각형으로 바로 아래 평면에서 재개한다. 크래프트에게, 채널들이 여느 비상근 소아과라도 즉시 알아볼 수 있는 주제 중 하나, 넓은-폭 프로그램으로 엉긴다. 방황하는 어린이들, 밤에 너무 늦게 집밖에서, 집에서 너무 멀리, 이주를 하고 종군을 하고, 식민지를 만들고, 쫓겨나고, 흩어지고, 괴로움을 당하고 풀려나, 목숨을 부지하러 달아난다.
그는 이런 홍보에 열 올려 현혹을 나눠주는데 따로 남겨둔 반시간 대역 하나에 우연히 걸려들었다. 요즘에 24시간 돌아가며 하듯이 다시 뉴스를 내보내고 있다. 이미지 코러스 라인이다. 시선-입질 자이트가이스트(Zeitgeist 시대정신) 원 신호 구역은 올해의 일촉측발 위기, 크래프트가 지금까지 오직 어둑하게 감지하고 있었던 위기에 응급 업데이트로 공중 납치되었다. 그는 자세한 기사에 집중하고서, 얼마나 빨리 이 소식이 귀중한 것에서 근거 불확실한 것으로 슬그머니 미끄러졌던 모습에 놀라워한다. 직접 대립의 언어는-대중적 관심의 모든 행동들 뒤에 있는 대중에 대한 경멸-보통의 연출법을 넘어 최고조로 그 자체 빙빙 돌려 올라간다. 아버지 차 안에서 끝없는, 무기력의, 국제적 외교적 치킨 게임은 그 사상률을 포용하기 시작한다. 열 시 생방송에 머리를 흔드는 험상스러운 외무장관들이 협상을 배제하고, 모든 곳의 가정 시청자들이 집중을 유지하기 못하는 네트워크 전체의 불능 때문에, 다시 한 번 따로 분할하는 종말로 지루하게 돌아설, 급박의 전기하전 아우라를 따사롭게 쬔다.
이날 저녁의 특별히 정면 대응한 하이눈(결정적 단계)는 바쁘게 점증 악화되었고, 크래프트가 멀리 떠난 그 사이 새로운 고비전환들과 교묘한 책략들이 도입되었다. 모든 방면에서 허위정보로 다른 이들을 비난한다. 더욱 정교하고 복잡하게 진흙투성이로 물을 흐리는 소용돌이다. 역사적 위임통치권의 요청들은 다시 새로운 세상 질서들에 직면하여 충돌한다. 경쟁 채널의 전도사들 탄원자들이 다시 논의된 메기도(Megiddo)에 예언자적인 카운트다운을 째깍째깍 센다. 네부카드네자르Nebuchadnezzar(바빌로니아 왕 BC6 세기) 다시 권력을 잡는다. 기술자들이 바빌론의 실제 크기의 살아있는 모델을 건설에 힘을 낸다. 텔레비전-조종된 TOW(토 미사일)이 소각의 천사들을 대신해 일을 본다. 불충한 이교 지역들이 사악한 팽창주의의 사절단에 대항해 마지막 맞장뜨기 시합을 위해 떼 지어 모인다. 이거 들어본 듯 익숙한 울리다면-단순화가 오래된 간선도로. 이런 밀리언셀러 안내서에서 입수 가능한 상세 정보. 여러분 화면의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지금 전화해 주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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